같은 이유로 일과 시작 30분 전에 알람을 맞추고, 눈을 뜨면 이불 속에서 옆으로 누워서 느긋하게 전신을 꼬물꼬물 거리면서(혈액순환) 애니나 유튜브 한편 보고서 일어나면 조금은 느긋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수면 부족 보다도 아침부터 시간에 쫓기는 스트레스가 더 클 수도 있거든요.
아침 식사 준비가 시간을 먹는다면 곡물빵에 파스타소스 같은거 잼처럼 발라 드셔도 괜찮습니다. 플레인요거트 작은거에 하루견과 넣어 먹어도 좋고, 둘 다 하셔도 좋고요.
근데 수면 부족은 언젠가 반드시 터지는 문제라, 나눠서라도 최소한의 시간은 확보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녁 식사를 1시간 정도 미루고 잠깐 잠을 잔다거나(먹고 바로 자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니까요) 여건이 된다면 점심시간에 낮잠을 자고, 식사는 자고 나서 가볍게 누룽지, 견과류 바, 하루견과 같은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건이 되면 일하면서 먹을 수도 있고요.
참고로 저는 아침에 요거트랑 견과류 먹는거 빼고 다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비슷하게 한번씩은 다 해봤어요.
수면 부족 보다도 아침부터 시간에 쫓기는 스트레스가 더 클 수도 있거든요.
아침 식사 준비가 시간을 먹는다면 곡물빵에 파스타소스 같은거 잼처럼 발라 드셔도 괜찮습니다.
플레인요거트 작은거에 하루견과 넣어 먹어도 좋고, 둘 다 하셔도 좋고요.
근데 수면 부족은 언젠가 반드시 터지는 문제라, 나눠서라도 최소한의 시간은 확보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녁 식사를 1시간 정도 미루고 잠깐 잠을 잔다거나(먹고 바로 자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니까요)
여건이 된다면 점심시간에 낮잠을 자고, 식사는 자고 나서 가볍게 누룽지, 견과류 바, 하루견과 같은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건이 되면 일하면서 먹을 수도 있고요.
참고로 저는 아침에 요거트랑 견과류 먹는거 빼고 다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비슷하게 한번씩은 다 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