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Community
광장
통합공지
탐방 금지 이슈에 대해
브이리지_문지기
조회 3,641 | 추천 47 | 2024.02.01
47
댓글 12
메론빵주세요
스트리머가 원한다고 일주일도 안되서 가능하다고 규정을 바꿀거면 저번 간담회때 왜 단호하게 탐방금지 진행할거다 라고 말씀하셨나요? 그렇게 쉽게 바뀔거였으면 탐방은 스트리머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겠다 라고 하시지 그러셨나요?
2024.02.01
메론빵주세요
@메론빵주세요 플랫폼 설문조사에서 아프리카 선호가 35퍼센트 밖에 안되는 가장 큰 이유가 기존 트위치와 상반되는 분위기이고 그 중 하나가 타bj가 탐방을 하면서 그 방 시청자들이 와서 진행중인 방송과 전혀 상관 없는 타bj언급을 하는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2024.02.01
송어초밥
@메론빵주세요 지난번 간담회때, 탐방금지를 하는 이유는 무분별한 합방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FAQ를 참조해주세요.

https://v-llage.com/posts/37355?boardViewTarget=square&boardViewType=all

저희가 막겠다고 말씀드린 것은 시청자 분들이 우려하시는 부분들인 무분별한 합방, 탐방, 남자와의 엮임, 우결각을 회사 차원에서 막는 것입니다. 이때 효과적인 수단으로 '탐방 금지를 사용할 수 있겠다'라고 말씀드린 것입니다.

탐방금지는 결국 위에 말씀드린 우려사항을 막기 위한 수단이고 위 우려사항을 막겠다는 방향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2024.02.01
[VIP햄스딱스('ㅅ')
@송어초밥 위에 말씀하신 부분을 막기 위해 탐방 금지를 하겠다고 하셨는데,
결국 탐방 금지는 예방책이지 해결책이 아니지 않나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아니고, 일단 논란 생기면 그 뒤에 수습하겠다는 입장이신 건가요?

방송에 저보다 훨씬 잘 아시니까 브이리지에서 알아서 하실 거라 믿고 있지만,

시청자들의 성향에 영향 받아 방송 분위기가 달라진 몇몇 다른 방송인 분들을 보니 걱정 되긴 하네요.
2024.02.01
[만점왕buildwater0001
넵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2024.02.01
[2024 청룡의 해페눌티모
그렇다면 큰 이벤트를 앞두고있다는 전제하에 엠바고 지키기위해 탐방금지를 걸고, 또한 각종 커뮤니티에서 중계식으로 좌표찍고 해당 라이버들 뜯고 물으려고 하는게 일상이니 브이리지 법무팀을 꾸려서 예의주시를 하는게 좋을거에요
2024.02.01
moon_ryu
어렵네요..
2024.02.01
[첫 걸음블루다이아
모두가 불안하고 힘든 시기 속에서

날카롭고 차디찬 빗방울들을 맞아가며

무엇이 담겨있을지 모를 상자를 품에 안고

캄캄하고 외로운 길을 걸어 나아갈 수 밖에 없는

모두를 응원합니다
2024.02.01
크루엔버즈
앞청자 입장에선 탐방차단급으로 가는건 선넘은 행동이라고 보고 있긴 해서 제대로 어떻게 갈지 이야기 해주신 점 감사합니다. 일단 다른 버츄얼분이거나 음악BJ 그리고 여 bj분들등의 재능있으신 bJ분들과 연결고리 그리고 유동 시청자들이 거부감을 들지 않게하기위해서도 탐방금지는 왠만하면 푸는게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소위 추 bj는 방송인이 잘 컷 하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가장 좋은 방패는 오시면 "아 방침때문에 회사쪽이랑 이야기 해주시겠냐" 라고 돌려서 말하는게 좋죠.
말안들으면 바로 강퇴 시켜 버리구요. 전 회사에서 잘 컷 해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2024.02.01
알파리우스오메곤
각종 익명 커뮤에서 라이버분들을 물어뜯을까봐 걱정이긴합니다
브이리지쪽에선 법무팀이 있엇음하네요
2024.02.01
[2024 청룡의 해yumil1
오늘 방송 분위기도 알고 민감한 문제사항이 있었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그저 무언가 공지사항으로 전파한 것이 있고 그것에 변동이 있었다면 그것은 선공지 후반영의 형태로 진행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청자가 관측하지 못한 논의는 별개로 기업에서 판단한 바가 있다면 그것에 관성을 실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탐방이 없더라도 합방컨텐츠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게 기업의 입지입니다. 브이리지의 특성이나 역할을 상대에게 당연하게 어필 할 수 있는것도 기업의 수완입니다.
브이리지 모두가 프로 버튜버로서의 실력이 있지만 한동안은 사측에서 정보를 통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2024.02.01
[내가 오타쿠도 아니고 콘서트까지 가서 응원을 할 수 있을 리가 없잖아 무리무리! ※무리가 아니었다!?죽어버린
저는 스트리머가 아프리카에서 탐방 금지로 외딴섬이 되어버리는 것도, 탐방 허용으로 이름 바 과한 앞적화 되는 것도 원하지 않기에 스트리머 분에게 내부 인원과 대화하고 결정하는 게 좋다는 의견을 내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이슈에 큰불만은 없지만 내부 회의를 통해 탐방을 허용해 보자는 의견으로 결정되었을 때 기존 브이리지의 생각에서 말했던 내용이랑 다른 사항으로 결정되었다고 가볍게라도 공지를 미리 작성해 주셨으면 좋았을 거 같은데 아쉽네요
2024.02.01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브이리지 커뮤니티에 로그인 해보세요!